사진=종근당​​​​​​​
사진=종근당​​​​​​​

[월요신문=김지원 기자]종근당은 28일 오전 9시 충정로 종근당 본사에서 제11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주주총회에서는 사내이사로 김영주 종근당 대표이사를 재선임하고 이동하 종근당 기획팀장을 신규선임했다.

또한 2023년도 연결기준 매출액 1조 6694억원, 영업이익 2466억원의 실적을 달성했다고 보고했으며 액면가 대비 44%인 주당 1100원을 현금배당 하기로 했다. 

김영주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종근당은 지난해 고금리, 고물가, 가계부채, 부실 PF 등 어려운 경영 환경에도 불구하고 주력 제품의 견고한 성장과 혁신신약 후보물질 CKD-510의 역대 최대 규모 기술수출 등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어 냈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현재 세포·유전자치료제, 항체치료제, ADC 항암제 등 신규 모달리티를 창출해 나가려고 노력하고 있다"며, "더불어 개량신약, 일반의약품, 디지털 메디신, 라이선스 품목 등 경쟁력 있는 제품 포트폴리오 확보를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종근당홀딩스도 이날 제69기 정기 주주총회를 가졌다. 종근당홀딩스는 2023년도 연결기준 매출액 8798억원의 실적을 보고했으며 액면가 대비 56%인 주당 1400원의 현금배당을 실시키로 의결했다. 

종근당홀딩스는 사내이사로 최희남 前 한국투자공사(KIC) 사장과 이희재 前 CJ주식회사 부사장/M&A 팀장을 신규선임했다. 상근감사로는 조중용 종근당홀딩스 상근감사를 재선임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