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신문=고서령 기자]DB생명은 지난해 업계 최초로 제휴 GA(법인보험대리점)와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올해도 이를 꾸준히 이어나가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작년에는 5개사의 GA((주)글로벌금융판매, 지에이코리아㈜, (주)엠금융서비스, 한국보험금융㈜, 메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올해 1분기에는 3개사(프라임에셋㈜, 에인스금융서비스(주), 인카금융서비스㈜)와 업무협약을 완료했다.

GA와의 업무협약은 금융소비자보호를 목적으로 내부통제 등 각종 활동에 상호 협력하고 민원의 원활한 처리를 위한 업무 협조를 하는 데 있다.

DB생명은 주기적으로 각 GA에 방문해 민원 개선 방안 협의 등의 결과로 2023년 대외 민원건수가 전년 대비 약 12% 감소했다.

DB생명 금융소비자보호 총괄 책임자(CCO) 김영 본부장은 "올해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중점 추진사항으로 현재까지 업무협약을 체결한 GA뿐만 아니라 당사와 제휴를 맺고 있는 GA와도 상호 업무 협조를 통해 실질적인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업무를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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