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LG생활건강
사진=LG생활건강

[월요신문=정채윤 기자]LG생활건강이 '피부 노화 완화' 인자로 각광받는 NAD+를 화장품에 성공적으로 적용한 연구 성과를 발표했다고 28일 밝혔다.

LG생활건강은 27일 중국 상해 과학기술회당에서 '안티에이징의 미래, NAD+'를 주제로 제1회 LG R&D Day를 개최했다.

NAD+는 최근 '노화 유전' 분야 최고 권위자이자 베스트셀러 '노화의 종말' 저자로 잘 알려진 미국 하버드대학교 데이비드 싱클레어 교수의 연구 논문에 발표되면서 학계는 물론 뷰티업계에서 차세대 안티에이징 성분으로 주목받고 있다.

하지만 NAD+ 성분의 피부 투과 효율이 낮아 화장품 원료로 상용화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LG생활건강은 NAD+의 전구체인 'NMN'를 시작으로 약 10년에 걸친 연구를 통해 NAD+의 피부 투과력과 전달력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NAD Power24™'를 개발했다.

이날 행사는 NAD+ 인자에 대한 소개와 NAD Power24™의 연구개발 과정 및 효능·효과를 발표하고 최신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정지홍 중국 복단대학교 천연약물학과 교수가 강연자로 나섰다. 정 교수는 "학계에서는 NAD+ 증진이 '항노화'에 중요하다고 인지해 분해 억제와 생성에 도움을 주는 방법을 연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손남서 LG생활건강 화장품연구소장 상무는 최근 NAD+ 성분을 화장품에 적용해 특허를 출원한NAD Power24TM에 대해 발표했다. 손 상무는 "NAD+를 그대로 사용할 경우 쉽게 분해되면서 효과가 떨어지지만 NAD Power24TM는 순도 99%의 NAD+를 캡슐화 시켜 기존 NAD+ 대비 안정성을 5배 높였다"고 말했다.

LG생활건강은 이날 발표한 NAD+ 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안티에이징에 대한 연구개발에 박차를 가하며 제품에도 적용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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