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인텔 10세대 프로세서 탑재…20일 공식 출시

삼성 갤럭시 북 플렉스(왼쪽), 갤럭시 북 이온/사진=삼성전자

[월요신문=고은별 기자] 삼성전자가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노트북 신제품 ‘갤럭시 북 플렉스(Galaxy Book Flex)’와 ‘갤럭시 북 이온(Galaxy Book Ion)’의 사전 판매를 실시한다. 공식 출시는 20일이다.

12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갤럭시 북 플렉스와 갤럭시 북 이온은 세계 최초로 노트북에 Q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제품이다.

컬러 볼륨 100%의 색상 표현이 가능하며 최대 밝기 600니트(nit)의 야외모드(Outdoor mode)를 지원하는 점이 특징이다. 사전판매 기간 구매고객 대상으로 ‘갤럭시 버즈’, ‘UFS 카드 256GB’ 등 사은품을 제공한다.

또한 최신 인텔 10세대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인텔의 모바일 고성능 노트북 규격인 ‘아테나 프로젝트’를 국내 기업 최초로 인증받아 뛰어난 성능 및 높은 에너지 효율도 제공한다.

두 제품은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했으며 10분 충전으로 약 2시간 48분(갤럭시 북 이온 33.7cm 모델, MobileMark2014 기준) 사용이 가능하다. 터치패드를 통한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을 지원해 Qi 인증을 받은 스마트폰과 갤럭시 웨어러블 기기를 충전할 수 있다.

이 밖에 갤럭시 북 플렉스는 가속도와 자이로 센서가 탑재된 ‘S펜’을 내장했다. 360도 회전되는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태블릿의 사용 경험도 제공한다.

갤럭시 북 이온은 휴대성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33.7cm 모델은 12.9mm의 얇은 두께에 970g 무게로 휴대성을 극대화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