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은 지난 19일 래미안 신상품 콘셉트 발표회를 개최했다./사진 = 삼성물산

[월요신문=지현호 기자] 삼성물산이 주택 브랜드 래미안의 새 콘셉트를 발표했다.

20일 삼성물산 건설부문(대표이사 이영호)은 지난 19일 문정동 래미안갤러리에서 래미안 관심고객 등을 대상으로 밀레니얼 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넥스트 래미안 라이프(Next Raemian Life)' 콘셉트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첫 번째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활동 중인 베리준오의 오준식 대표 디자이너가  ‘래미안 미래상품 기획’ 에 대해 발표했다.

오 대표 디자이너는 “밀레니얼 세대가 꿈꾸고, 믿고, 원하는 것을 파악해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두 번째 발표자로 나선 삼성물산 상품디자인그룹 김명석 상무는 넥스트 래미안 라이프를 주제로 래미안에게 원하는 고객들의 새로운 요구와 이를 반영하는 래미안의 미래상품에 대해 발표했다.

김 상무는 “밀레니얼의 라이프 스타일을 담는 주거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소비자 선택권을 넓히고, 나에게 최적화된 IoT 환경과 편리한 서비스를 누리는 커뮤니티를 제공하며 건강과 환경까지 챙길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에 발표한 넥스트 래미안 라이프는 밀레니얼 세대가 지향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주택상품에 반영하고자 했다. 개인적 취향과 개성이 강한 밀레니얼 세대를 위해 소비자가 직접 선택하는 상품을, 디지털 문화에 익숙한 이들에게 최적화된 IoT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유연한 소비와 편리함을 추구하는 경향을 반영해 세대∙단지내에서 누릴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했다. 환경에 대한 높은 관심도를 반영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위한 기술과 성능을 구현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고객 취향을 반영할 수 있도록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의 범위를 늘릴 계획이다. 평형별 인테리어 일괄 제공 방식에서 탈피해 향후에는 기본 바닥재∙아트월∙가구 도어 색상, 도어 개폐방식 등 선택의 폭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상품회 현장에는 VR 기기를 통해 세대별 견본주택 내부와 옵션 등을 확인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배치한다. 전문 서비스가 도입된 커뮤니티를 통해 입주민 편의성도 강화할 계획이다. 단지 입구에는 웰컴 라운지와 카페 등이 들어서고 조식∙중식 서비스가 가능한 식당과, 건강관리 프로그램이 접목된 실내체육관 등을 도입할 예정이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입주민을 위한 펫-케어 서비스 및 실버세대를 위한 헬스케어 서비스 등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서비스 확대도 고려하고 있다. 이 외에도 차량정비가 가능한 카 스튜디오 및 차량을 공유하는 카쉐어링 서비스도 적용할 방침이다.

삼성물산은 이 모든 서비스를 래미안 IoT 플랫폼을 통해 제공할 계획이다.

넥스트 래미안 라이프 상품은 내년에 분양하는 래미안 단지부터 순차적으로 반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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