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이동빈 행장 "가심(心)비 마케팅을 강화하겠다"

기사승인 2019.10.23  14:37:06

공유
default_news_ad2

- Sh수협은행, 제3차 프로슈머단 정례회의 개최

(앞줄 왼쪽에서 세번째) 이동빈 Sh수협은행장이 지난 22일 서울 송파구 본사에서 ‘2019년 제3차 프로슈머단 정례회의’에 참석해 프로슈머단의 제안을 듣고 이를 적극 반영해 고객을 사로잡는 가심(心)비 마케팅을 강화하겠다고 말하고 있다. /사진=Sh수협은행

[월요신문=윤주애 기자] Sh수협은행(행장 이동빈)이 지난 22일 서울 송파구 본사에서 ‘2019년 제3차 프로슈머단 정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수협은행 거래고객으로 구성된 프로슈머 위원 9명과 이동빈 행장, 주요 임원과 부서장 등 약 50명이 참석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30세대 분석을 통한 맞춤형 금융상품 제안’, ‘빅데이터를 활용한 영업점 마케팅 방안’, ‘효과적인 감성 마케팅 제안’ 등 프로슈머 위원들이 직접 경험하고 분석한 소비자 의견 중심의 대고객 마케팅 혁신의견을 발표했다.

프로슈머단 위원들은 이 자리에서 밀레니얼 세대로 불리는 90년대생의 특징을 분석하고 이들의 소비 트랜드와 이에 따른 마케팅 포인트를 설명했다.

또 빅데이터를 활용한 모바일 뱅킹 이용고객 분석 자료와 ‘가심(心)비 마케팅’ 성공 사례, 2030세대를 겨냥한 금융상품 아이디어 등도 제안해 참석자들의 높은 관심과 공감을 이끌어 냈다.

이동빈 행장은 “기업의 마케팅은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가치와 생활환경의 변화에 따라 끊임없이 진화해 왔다”며 “프로슈머단의 시선에서 분석하고 제안해 준 내용 중 적용 가능한 부분을 검토해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상품 개발과 마케팅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윤주애 경제부 팀장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yjuae@naver.com
금융. 은행. 보험

윤주애 기자 yjuae@naver.com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ad42

포토

1 2 3
set_P1
ad43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