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교촌에프앤비

[월요신문=안유리나 기자] 국내 대표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 교촌에프앤비는 신임 대표이사 회장으로 소진세 前 롯데그룹 사회공헌위원장을 선임했다고 22일 밝혔다.

소 신임 회장은 40여 년간 유통업에 종사한 '유통의 산증인'으로 롯데백화점 상품본부장과 마케팅본부장‧롯데미도파 대표이사‧롯데슈퍼 대표‧코리아세븐 대표이사‧롯데그룹 정책본부 대외협력단장 등을 역임했다.

소 회장의 경험과 경영 능력으로 교촌의 경영 혁신은 더욱 탄력을 받을 것이라 기대되고 있다.

이번 인사는 창업주인 권원강 前 교촌에프앤비 회장의 경영 혁신 의지가 크게 반영된 것으로 알려졌다. 
권 전 회장은 지난달 13일 창립 28주년 기념일에서 교촌은 전문경영인 체제로 전환할 뜻을 밝히고  경영 퇴임을 공식 선언했다. 

당시 권 회장은 “교촌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변화와 혁신에는 보다 투명하고 전문화된 경영 시스템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고 퇴임 배경을 밝힌 바 있다.

한편 22일 교촌 본사(경기도 오산시 소재)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소 회장은 “교촌이 가진 상생의 가치를 발전시키고, 글로벌 교촌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변화와 혁신에 모든 역량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이를 위해 △투명하고 합리적인 경영 시스템 확립 △글로벌 기업 도약을 위한 새로운 성장동력 발굴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조직문화 형성 △상생의 가치 발전 등을 향후 경영 방향으로 내세웠다.

교촌 관계자는 "소 신임 회장은 유통에서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전문성이 강화된 조직 변화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