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형 LG 올레드 TV 신제품/사진=LG전자

[월요신문=고은별 기자] LG전자가 2019년형 LG 올레드 TV 신제품을 앞세워 미국, 유럽 등 프리미엄 시장 공략에 나섰다.

LG전자는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미국 뉴욕에서 현지 주요 미디어들을 대상으로 LG 올레드 TV 신제품 체험행사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 행사는 독일 프랑크푸르트, 영국 런던 등에서도 이달 말 열린다.

LG전자는 미국 시장에 올레드 TV 신제품을 내달 초 출시하며 본격적인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선다. 미국을 포함한 프리미엄 시장에서 올레드 TV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

LG전자는 북미·유럽 시장에서 지난해 100만대가 넘는 올레드 TV를 판매했다. LG 올레드 TV의 전 세계 판매량 가운데 70% 이상이 이 시장에서 판매됐다.

전 세계 올레드 TV 가운데 북미, 유럽의 시장 규모는 지난해 170만대에서 올해 처음으로 200만대를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LG 올레드 TV는 지난해 미국, 영국, 독일, 스페인, 프랑스 등 북미·유럽지역 12개국의 대표적인 비영리 소비자매거진이 실시한 성능평가에서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남호준 LG전자 HE연구소장(전무)은 “올레드만의 압도적 화질은 물론, 영상, 사운드 등을 알아서 최적화해주는 LG만의 인공지능 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 늘릴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