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이통 3사, 신형 ‘아이패드 프로’ 출시…내일부터 구매 가능

기사승인 2018.12.06  14:28:09

공유
default_news_ad2
신형 아이패드 프로/사진=LG유플러스

[월요신문=고은별 기자] 이동통신 3사가 신형 ‘iPad Pro(아이패드 프로)’를 출시했다.

6일 SK텔레콤·KT·LG유플러스에 따르면 신형 아이패드 프로는 11형 및 12.9형 Liquid Retina 디스플레이를 갖췄다. Face ID, A12X Bionic, 차세대 Neural Engine, 신규 USB-C 커넥터, Gigabit급 LTE, 최대 1TB 저장 공간, 고용량 배터리를 특징으로 한다. 고객들은 내일(7일)부터 통신사 매장 및 온라인몰을 통해 신형 아이패드 프로를 구매할 수 있다.

아이패드 프로는 진보한 디스플레이인 Liquid Retina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이 디스플레이는 아이패드 프로의 유니바디 케이스 곡선을 따라 둥글게 처리돼 화면을 가득 채운다.

별도로 구매 가능한 2세대 Apple Pencil은 아이패드 프로에 자석으로 부착되며, 동시에 보관 및 무선 충전을 가능케 한다. Apple Pencil 및 Smart Keyboard Folio 또한 7일부터 구매가 가능하다.

아이패드 프로를 위해 별도 제작된 A12X Bionic은 태블릿에 적용된 가장 스마트하고 강력한 칩이다. Apple이 설계한 7코어 GPU는 최대 2배의 그래픽 성능을 제공, 몰입도 높은 증강 현실 경험과 모바일 기기에서 볼 수 없었던 콘솔급 그래픽을 게임에서 가능케 한다. 이러한 뛰어난 성능과 기능은 모두 10시간에 달하는 배터리 사용 시간 덕분에 가능하다.

진화한 카메라 및 센서, 개선된 4개의 스피커 오디오와 A12X Bionic은 물론, 큰 뷰파인더는 아이패드 프로를 AR을 위한 최고의 기기로 만든다. 새로운 USB-C 포트는 충전을 위한 전원 공급은 물론, USB 3.1 Gen 2를 통한 고대역폭 전송을 지원해 카메라나 악기와 최대 두 배 속도로 데이터를 주고 받을 수 있다.

이 밖에 신형 아이패드 프로 가격 및 요금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각 통신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은별 산업 2팀 기자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keb0522@wolyo.co.kr
IT. 전자. 항공. 게임

고은별 기자 keb0522@wolyo.co.kr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