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카와 함께 고객 대상 다양한 혜택 제공

신한은행과 쏘카가 전략적 제휴협약을 맺었다. <사진=신한은행>

[월요신문=홍보영 기자] 신한은행이 쏘카(SOCAR)와 손을 잡았다.

신한은행은 20일 서울 중구 소재 본점에서 금융과 공유경제를 결합한 새로운 비즈니스모델 발굴을 위해 쏘카와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신한은행과 쏘카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 고객 대상 혜택제공 ▲공동 브랜드 캠페인 ▲영업점 주차장 내 쏘카존 설치 및 업무용 차량 도입 등에 대해서 협력키로 했다.

신한은행은 주요적금 가입 고객 대상으로 쏘카 할인 혜택을 제공해 부담 없이 체험할 수 있는 쏘카의 카셰어링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쏘카 전용적금’ 상품을 개발해 금리 우대는 물론 쏘카 포인트를 함께 공급할 계획이다.

신한은행은 이번 협약을 통해 업무용 차량으로 쏘카 차량 도입과 신한은행 영업점 주차장에 쏘카존 설치를 검토 중이다. 업무용 차량 도입 관련 파일럿 운영 후 비용절감, 이용직원 편의성 등을 고려해 도입여부를 결정한다.

그동안 신한은행은 이종산업과의 콜라보레이션을 꾸준히 진행해 왔다. 2013년부터 ▲북21적금 ▲올레TV모바일 적금 ▲아시아나트래블러스 적금 ▲신한T주거래 적금 ▲신한 애니마켓 서비스 등 이종산업 제휴 상품 및 서비스를 꾸준히 출시해 고객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디지털 금융의 선두주자인 신한은행은 카셰어링 1등 기업인 쏘카와 협력을 통해 고객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향후 빅데이터 공유 등을 통해 신사업도 발굴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월요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